칼럼-KMI

KMI 중국리포트(2019년 제8호) : 중국 신선제품 온라인 공동구매의 현황 및 전망

19-05-28

본문

 

안녕하십니까? KMI 중국연구센터입니다.

 

2019년 제8 KMI 중국리포트를 송부해 드립니다.

 

2019년 제8 KMI 중국리포트 <통계>에서는 '중국 신선제품 전자상거래 시장규모 및 전망'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. 2018년에 중국 신선제품 전자상거래 시장규모는 전년 동기대비 40% 증가한 1,950억 위안을 기록했으며, 2019년에는 약 2,670억 위안에 달할 것으로 추정됩니다. 알리바바, 징동(JD) 등 전자상거래 대기업들이 신선제품 콜드체인 물류 및 신선제품 공급사슬에 대한 투자를 계속 강화하면서 향후 중국 신선제품 전자상거래 시장의 경쟁은 더욱 치열해질 전망입니다.

 

이번 호의 <전문가 칼럼>은 중국 상하이해양대학교의 관홍보 교수님께서 기고해주신 '중국 신선제품 온라인 공동구매의 현황 및 전망입니다.  칼럼에서는 동네 공동구매, 온라인 공동구매의 개념 및 특징을 설명하고, 신선제품 공동구매 시장의 현황 및 송슈핀핀, 핀둬, 딩동마이차이 등 주요 공동구매 유형 분석을 통해 중국 온라인 공동구매의 발전방향을 전망하고 있습니다.

 

이러한 중국의 수산업에 대한 정보를 통해 한국의 관계자 분들께서는 중국 수산업 전반의 상황과 발전 방향에 대한 이해도를 넓힐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합니다. 자세한 내용은 본 메일에 첨부된 중국리포트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
 

향후 더욱 풍성하고 다채로운 소식과 정보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. 대단히 감사합니다.

 

KMI 중국연구센터 배상

 

첨부파일

to top